• VISUALKEI

By. Visualkei Planning Team

2021 서울 모빌리티쇼 포르쉐 영상 제작을 진행한 송수인, 이경선 Visual Art Supervisor로부터

이번 프로젝트 영상 제작의 제작과정 및 포인트에 대한 짧은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수,경: 안녕하세요 영상 그래픽 디자이너 송수인, 이경선입니다.



2. 이번에 작업하신 영상은 어떤 영상들인가요?

0

​부스영상 셀렉 (기존의 포르쉐 프로모션 영상들 을 모델별 하이라이트 영상 셀렉하고 정리하여 전달)

1

카운트다운 영상 제작

2

오프닝 영상 제작 (기존 프로모션 영상 컷편집+사운드 편집)

3

메인모델 911 Targa 4 GTS , Panamera PE 의 언베일 영상 제작(기존에 포르쉐에서 만들어진 프로모션 영상들을 컷편집+사운드편집 하여 새로운 프로모션 영상 제작)

4

​연사자 소개 브릿지, press conference 안내 브릿지

5

중계시 사용할 패턴영상

6

Panamera 차체 맵핑영상제작 & 음원셀렉

7

메인전시 모델 BG 모션 영상

수,경: 작업 영상을 바탕으로 현장 상황에 따라 당일 사용되는 최종 영상의 수는 달라지기도 합니다.


3. 포르쉐 작업을 과정 간략하게 설명해주신다면?

수,경: 작업해야 할 영상을 리스트화하고, 시놉시스 및 스토리보드를 제작해 넘기는 과정 후 초안으로 제작한 영상들을 컨펌과 피드백을 거쳐 가며 완성해 나갔습니다.




4. 작업하면서 어려웠던 점이 있었다면?

수: 급한 현장 상황에 맞춰 빠르게 수정을 진행해야 했는데,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고 싶은 욕심과 정해진 시간과의 타협이 쉽지 않았습니다. 주 전시모델이 돋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의 강약을 조절하는 데에 신경을 썼습니다.

경: 과정 중 각 영상에 쓰일 음악 샘플도 여러 개로 제작했는데, 음악은 처음 다뤄봐서 낯설었고, 영상과 조화를 신경 쓰며 작업하는 부분이 조금 어려웠습니다. 여러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어서, 초반 프리작업이 고독했습니다(웃음). 이후에 디자인팀 여러분이 많이 도와주셔서 잘 끝낼 수 있었습니다.



5. 주요 포인트를 어떻게 가져갔는지?

: 브랜드와 차량의 이미지를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 요소들을 고민했습니다. 모션의 속도감과 색감에 신경을 썼습니다.

: 기존 포르쉐의 이미지를 최대한 살리고 싶었습니다. 자동차 브랜드라는 큰 컨셉 안에서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잘 보여주고 싶었고, 음악의 리듬감이나 컷을 배치하는 데에 있어 신중하게 작업했습니다.



6. 인터뷰를 마치며, 마지막으로 소감을 남긴다면?

수: 브랜드 행사를 진행하다 보면 그 브랜드에 깊게 들어갔다 나오는 기분이 듭니다. 일단 차가 사고 싶어졌고, 포르쉐의 브랜딩 방향을 체험해보는 경험이 특별했습니다.

경: 어깨 너머로만 봐오던 모터쇼(모빌리티쇼)에 제작진으로 참여할 기회가 주어져서 기뻤습니다. 그리고 차 프로모션 영상들을 보다 보니 디자인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This interview has been edited and condensed.